풍수지리.명리

[사주팔자와 財運] 인생에 행운이 찾아오는 징조

ngo2002 2010. 5. 7. 09:15

[사주팔자와 財運] 인생에 행운이 찾아오는 징조

명심보감에 `순천자(順天者)는 존(存)하고, 역천자(逆天者)는 망(亡)한다`는 구절이 있다. 하늘에 순종하는 자는 살고, 하늘을 거역하는 자는 망한다는 의미다. 얼핏 보면 무슨 종교 교리나 관념적인 인용 구절처럼 보인다. 그러나 여기에서 하늘이란 초월적 존재인 신(神)이 아니라 `대자연의 법칙`을 의미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대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더불어 사는 게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다. 대자연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변화가 있다. 지구가 공전과 자전을 지속하는 한 이런 계절 변화는 지속될 것이다. `순천`이라는 의미는 농부가 계절에 맞게 봄에 씨를 뿌리고 여름에 김매주고 가을에 거둬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배가 고프다고 겨울에 씨 부리는 어리석은 농부를 우리는 결코 부지런하다고 하지 않는다. 이렇게 대자연과 역사의 흐름은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변화되는 모든 현상에는 징조가 나타나게 돼 있어 예로부터 현명한 사람은 그 징조를 분석해 일어날 사태를 예견하고 대비하는 지혜를 발휘해 왔다. 사람의 삶 역시 대자연의 일부여서 반복되는 패턴과 주변의 징조를 분석해 보면 때의 흐름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런 분석을 통해 자신의 때에 맞추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적절한 투자를 한다면 성공을 이루게 될 것이며 더욱 현명하고 지혜로운 삶을 영위해 갈 수 있을 것이다. 누구에게나 개인 고유의 성패 리듬과 주기가 존재한다. 이 중 필자가 개발한 10년 단위의 행운리듬(석하리듬)은 전문가가 아니라도 자신의 행적을 돌아보거나 주변의 성향을 통해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아래 내용 중에 상당 부분이 해당한다면 자신의 때가 오고 있는 것이다. 짧게는 3년에서 길게는 7년까지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는 시기이니 적절한 투자나 사업을 통해 성공의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행운 주기에 나타나는 현상

1. 우연히 사회적으로 성공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과 자주 인연이 된다.

2. 우연히 많은 모임과 단체에 가입하게 되고 그 단체에서 인정을 받게 된다.

3. 몇 년간 소식 없던 사람들에게서 연락이 오고 만나는 일이 자주 반복된다.

4. 불편하게 지낸 지 오래 되는 사람들이 먼저 화해를 청하는 행동을 보인다.

5. 주변 사람들이 자꾸 밥 사준다고 만나자고 한다.

6. 주변에서 잘한다고 칭찬하며 나를 실제 이상으로 평가해 준다.

7. 보는 사람마다 `얼굴에 화색이 도는데 좋은 일 있나`라고 묻는다.

8. 무엇인지 몰라도 다 잘될 것 같은 마음이 든다.

9. 지나온 몇 년이 좋은 시기가 아니었고 몇 년간 되는 일이 없었다.

10. 지나온 몇 년에 비해 최근 들어 주변 사람들의 표정이 밝아 보인다.

11. 지난 6년 전에서 10년 전 사이에 성공을 맛보거나 능력을 발휘했다.

12. 내 성격이 좀 까다롭고 예민했는데 너그러워지고 여유가 생긴다.

13. 실수를 했는데 평소보다 대수롭지 않게 넘어간다.

14. 작은 일을 했는데 기대 이상의 평가를 받고 찬사를 듣는다.

15. 비록 당장 큰 소득은 없지만 상당히 바빠지고 능력을 인정받는다.


[소재학 하원정명리학회장(미래예측학 박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