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명리

부동산과 풍수(5) 장사 잘되는 점포 꾸미기

ngo2002 2013. 7. 5. 11:15

부동산과 풍수(5) 장사 잘되는 점포 꾸미기 

색깔이 조화된 내부인테리어와 방위에 맞는 출입구가 사업의 성공 을 좌우 전문음식점 및 서점은 북쪽이나 북서향, 북동향이 상생의 기를 모 은다. 미용실과 의류점은 녹색이 궁합이뤄… 

(氣)가 통하는 점포 

대자연의 숭고하고 질서 정연한 순리의 에너지는 어느 누구에게나 골고루 미치므로 활용 여하에 따라 성스러울 정도의 에너지를 자 신의 것으로 할 수 있으며, 자연과 화합하는 진실된 마음의 소유자 라면 영원히 자자손손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때문에 자영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풍수에 의한 길방위를 잘 활 용함으로써 자신의 사업이 번창하고 사회적 지명도를 높일 수 있 다. 


방위의 개념과 적용방법을 이해하기 어려우면 사업장의 출입구에 서 안쪽으로 바라볼 때 좌측으로 45도 대각선상의 모서리 부분에 해당하는 지점이 매우 유익한 위치이다. 이 위치는 다소의 변동과 혼돈이 있을 수 있겠지만 긍극적으로 자 신이나 사업장에 유리하게 작용하게 된다. 그외 출입문에서 안쪽으로 바라볼 때 우측 벽면의 가운데 부분이 기가 원활히 소통되도록 형광등 보다는 따스한 느낌의 백열등이나 삼파장 등을 이용하여 밝게 꾸미고 직원들의 휴식과 업무상 미팅 장소로 활용토록 한다. 

 

그리고 벽면에는 안정된 느낌의 풍경화를 걸어두면 좋다. 기인테리어 전문회사인 세원하우징 이성준 대표에 따르면 현대는 아침문화인 과거와는 달리 오후문화 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동향 또는 서향이 좋고, 점포 실내인테리어도 간판색과 조화된 유사색 으로 꾸미는게 좋다고 말한다. 

특히 자영업은 업종에 따라 방위에 따른 출입구가 중요한데 이성준대표가 밝히는 업종별 분류는 다음과 같다. 서점 등 지적사업은 방위적으로 지적인 북쪽이나 동쪽이 좋으며, 일반음식점은 남서쪽이나 서향에 내면 조금만 정성을 들여도 음식 맛이 좋고 사람이 많이 따르게 돼 장사가 번창하게 된다. 반면 프로페셔널한 전문음식점은 북향으로 북서향 또는 북동향이 좋다. 

화려한 업종인 의류점은 남쪽과 동쪽이 좋고, 보석점은 남서쪽이나 동북쪽이 보석 본래의 기운에 에너지를 심어주며, 쇠를 이용한 업종인 전자제품 등은 북쪽, 건설 토목은 남서쪽에 금전운이 있다. 슈퍼나 유통업종은 서쪽이나 남서쪽이, 은행은 서쪽이나 북서쪽이 면 수신고가 높아진다. 

이성준 대표는 점포를 고를 때는 우선적으로 방위가 중요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색깔이 중요하다며, 의류점은 녹색으로 장식하여야 외부 기운과 궁합이 맞아 상생의 기운이 작용하고, 양식집은 흰 색이나 연한 보라색, 빨강색 등이 좋고, 미용실은 서향에 녹색 또는 빨강색으로 화려하게 꾸미는게 좋으며, 커피숍은 흰색이나 검은 색, 보석점과 분식집은 황금색이나 노랑, 흰색으로 꾸미는게 좋다 고 말한다. 


풍수를 적용한 사례 

서울 종로구 원남동에서 커피숍을 운영하고 있는 L씨는 지난해 장사가 잘 되지 않자 풍수전문업체에 처방을 의뢰했다. 당시 커피숍 내부는 목조모양으로 내부장식을 함으로써 기를 분산시키고 있었고 출입문도 동향으로 돼 있어 방위학적으로나 인테리 어 측면에서도 사람이 들어올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의뢰를 받은 업체는 실내에 문을 다시 만들어 동향으로 된 출입구를 남향으로 바꾸고 카운터를 금전운이 따르는 서쪽으로 틀고 격 자모양의 창을 차분한 아치모양으로 바꾸는 한편 점포의 내부와 간판색을 군청색으로 함으로써 방위학과 업종에 맞는 풍수처방을 한 후 현재 하루에 1백만원 정도의 매출이 올라 커피숍을 운영하 는 L씨는 신기하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