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빙을 위한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나 기타 웰빙풍수(생활 풍수)는 음택 풍수나 전통적인 양택 풍수처럼 확고한 이론 정립이나 그 영향이 考證되지 않은, 음양 오행을 기초로 한 응용 풍수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 風水家마다 그 해석을 달리할 수 있는 것으로 자기의 이론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상호보완을 해나가면서 웰 빙 풍수론(생활풍수론)을 발전 시켜나가야 한다.
모든 것은 조화를 이루어야 좋은 기운이 나오게 된다. 즉 좋은 형태(모양) 좋은 향기 색깔 아름다운 소리 식물(꽃)에서는 좋은 氣가 충만하게 되는 것은 자명하다. 어딘지 모르게 불안하고 균형이 깨어져 있을 때는 나쁜 기운이 생길 수 있는 여지가 있다. 그래서 너무 어두우면 밝게, 너무 밝으면 적당하게 하여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것은 집뿐만이 아니라 점포 사무실 사업장 등 생활하는 공간 어디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그 집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더라도 기를 순환시켜 심리적 안정을 찾도록 하는 데는 상당한 도움이 된다.
집 안의 운세를 높이고 행운을 불러오는 공간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전체적인 통일감을 주는 것이다. 가구나 fabric의 컬러와 소재, 질감이 서로 다르면 공간 기운의 밸런스가 깨어져 그 집에 살고 있는 사람의 운세가 하락하기 쉽다.
인테리어도 계절감이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봄에는 화사하고 밝은 꽃무늬를 중심으로, 여름에는 marine look의 물방울 motif나 풍경이나 종을 달아 시원스러운 느낌을 주고, 겨울은 따뜻한 소재의 모직이나 털 패브릭을 사용하며, 또한 집 안의 물건은 3-5년을 주기로 새것으로 교체하여 주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가 아무리 훌륭하다 하여도 집 안이 더러우면 행복을 불러들이는 왕성 기운이 소멸되기 쉽다. 귀찮더라도 집 안에 먼지나 쓰레기가 쌓이지 않도록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불필요한 물건이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좋은 기를 차단시키므로 즉시 처분하도록 한다.
의류를 비롯하여 가전제품, 가구, 일상잡화, 아이용품 등 필요 없는 물건은 가능하면 빨리 처분하도록 한다.
꽃이나 식물은 자연의 좋은 기운을 흡수하여 氣의 밸런스를 조절해 주므로 현관이나 침실은 물론 집 안에서 기운이 정체되기 쉬운 화장실 등에 꽃이나 식물을 놓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싱그러운 허브 향과 음악이 흐르는 공간도 자연의 좋은 기운을 흡수하므로 취향에 따라 향과 음악에 변화를 주면 항상 행운이 따라 다닌다. 플라스틱 제품은 가구는 물론 자잘한 소품까지도 피하고 천연 소재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1). 현관
현관이나 대문은 그 집의 얼굴과 마찬가지이다. 외부의 기운이 가장 많이 전달되는 곳이며 또한 집주인의 이미지를 최초로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현관이 지저분하면 음의 기가 쌓여 집 안 전체의 운이 덜어진다.
현관을 통해 좋은 기가사람들이 출입하면서 많이 들오올 수 있게 하려면 밝고, 깨끗하고, 좋은 향이 풍기게 꾸미는 것은 당연한 이치. 단독 주택의 경우 대문 앞에 계절에 맞는 화사한 꽃을 두면 방문객은 물론 귀가하는 사람의 마음도 한결 즐거워져서 화목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아파트의 경우에도 현관 앞에 작고 밝은 예쁜 화분을 두면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손님이 많이 드나드는 장소에도 이와 같은 화분을 두면 좋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안방이 보인다거나 화장실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안방이나 부엌 같은 공간은 남에게 보여 주기 꺼려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좋지 않고, 화장실은 집에서 가장 좋지 않은 기운이 발생하는 곳이므로 첫눈에 그러한 공간이 노출된다는 것은 좋지 않은 탁한 기운이 방문자에게 바로 영향을 미쳐 그 집의 이미지까지 나빠질 수 있다. 또한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거울이 눈앞에 있다거나 조금 떨어져 있어도 현관문을 열면 바로 거울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다음에는 침실, 공부방 꾸미기가 이어집니다.